레이저포경수술 포경&정관수술 > 레이저포경수술
섬세함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듭니다.
포경&정관수술
포경수술이란?
포경수술은 음경피부와 포피를 적당하게 절개하여 제거함으로써 감춰진 귀두부를 드러내는 수술입니다.
포경수술은 비뇨기과에서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많이 행해진 수술로 국소마취로 2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일상생활을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01. 포경수술은 꼭 해야하나요?
수술이 꼭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비뇨의학과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립니다. 하지만 그 논란의 핵심은 포경수술을 하면 이득이 된다는 주장과 별다른 이득이 안 된다는 주장의 대립이지 포경수술을 하는 것이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포경수술을 하러 온 아이에게 학교 성교육시간에 포경수술을 다뤘는데 수술을 하지 말라고 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성교육 관련 유명 강사가 공중파 방송에서 포경수술은 미국의 잔재이며 성감을 떨어뜨리기만 하는 폭력적인 수술이라고 언급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하면 포경수술을 반대하는 온라인 동호회에서 포경수술을 하면 안 되는 수십 가지 이유를 쉽게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포경수술은 찬성과 반대로 접근할 문제가 아니며 자발적 의사 없이 신생아 혹은 유소년기에 수술하는 것은 경계해야겠지만 수술이 필요한 환자가 편견에 의해서 수술을 하지 않는 일 또한 없어야 합니다.

또한 일부에서 포경수술이 성기능을 떨어뜨린다는 주장을 하지만 이는 터무니없는 주장으로 오히려 포경수술을 받은 사람에게 성기능 장애가 적다는 보고가 일반적입니다.

정리하면 포경수술은 HIV (후천성면역결핍증), HPV (성기사마귀를 일으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 HSV type2 (음부 포진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2형) 등 성전파성 질환 및 성배우자의 세균성질염의 발생을 감소시키고 음경암과 자궁경부암의 위험도를 낮추며 위생적인 면에서 장점이 있다는 것은 이견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청소년기 포경수술의 경우 이러한 의학적 효과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상태에서 음경 모양과 발육 상태에 대한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확인 후 아이가 자발적 의사로 수술 여부를 결정하여 수술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02. 포경수술은 언제해야 하나요?
수술 시기는 국소마취 과정을 견딜 수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후가 적당합니다. 너무 어릴 때 수술을 받으면 통증으로 인해 정신적인 쇼크를 받을 수 있고 또 포경수술도 일종의 성형수술이므로 음경이 어느 정도 자란 뒤에 받아야 모양이 좋기 때문입니다.
03. 포경수술방법 (슬리브 포경수술)
서울비뇨기과에서는 슬리브방식을 이용한 포경수술을 시행합니다.
슬리브방식이란 귀두를 덮고 있는 겉껍질에서 표피만 가능한 얇게 제거하여 그 밑의 피하조직 및 혈관, 신경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음경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포피가 넉넉한 경우에는 오히려 약간의 음경확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이 단순포피 절제술에 비해 오래 걸리고 까다로워서 숙련된 비뇨의학과 전문의만이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