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정관수술 포경&정관수술 > 무도정관수술
섬세함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듭니다.
포경&정관수술
무도정관수술
정관수술은 정자의 통로인 정관을 폐쇄시켜 정액내에 정자를 없어지게 하여 영구적인 불임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입니다.
서울비뇨기과에서는 미세소작 무도정관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칼을 사용하지 않는 무도정관수술법은 기본이고 거기에 더해 미세소작수술을 시행하여 재개통률을 최대한 줄이고 있습니다.
01. 미세소작 무도정관수술
기존의 결찰이 주가 되는 수술법으로는 정관수술 후에 다시 정관이 개통되는 경우가 전체의 2% 정도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수술법은 음낭을 칼로 절개하는 대신에 특별하게 고안된 수술기구를 이용하여 5mm정도의 작은 구멍을 내고 정관을 바로 분리해 낸 다음 정관을 절단하게 됩니다. 이후 정관의 양쪽 절단면을 특수 전기소작 도구를 이용하여 미세소작한 후에 정관의 양쪽 끝을 이중매듭으로 결찰합니다. 절개 부위가 작으므로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릅니다.

기존의 정관수술과 비교하면, 미세소작 무도정관수술은 수술시간이 10-20분 정도로 단축되는 장점이 있으며 감염과 출혈의 빈도가 적으며,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수술 후 정관이 재개통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02. 수술 후 경과
수술 받으신 당일은 무리한 육체노동, 운동, 달리기 등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가벼운 도보, 가까운 거리의 운전이나 일상적인 사무를 보는 것 정도는 상관없습니다.
보통 수술 후 3일까지 하복부와 음낭에 약간 뻐근한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만약 이 증상이 일주일 후에도 지속된다면 그때는 병원을 다시 한 번 방문하시어 의료진과 상의를 하십시오.
수술 후 1~2일 후 간단한 샤워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 수술 부위 근처에서 팥알만한 몽우리가 만져지는 것은 정관을 자르고 결찰한 부위가 만져지는 것으로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정상적인 성관계는 일주일 경과된 후 시작하시면 됩니다. 너무 빨리 격렬한 성관계를 하면 수술부위의 출혈 가능성이 있고, 정관 차단부위에서 정자가 누출되어 정자육아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